티스토리 뷰

TIL

[삽질일기] prettier is not working

yojessie 2022. 5. 15. 19:39

 

왜때문인지 prettier 때문에 삽질을 너무 많이했다 🥲

이런 실수 할 사람이 있을까 모르겠지만... 미래에 또 멍청한 짓을 하고있을지 모를 나를 위해서라도 정리 해본다.

 

 

 

prettire가 작동하지 않을때 체크해야할 두 가지

vs code에서 cmd + , 를 눌러 setting 화면에 진입한다.

 

그리고 상단 검색창에서 default formatter format on save를 검색해서 옵션을 바꿔주면 된다.

 

 

 

default formatter : Prettier로 바꿔주기

 

format on save : 체크해주기

 

 

 


 

하지만 나는 왜 계속 안될까...

나는 이걸 다 해서 분명 제대로 작동이 됐었는데..

어쩌다보면 또 안되고 그래서 삽질을 한참 했다.

 

 

 

Why does Prettier not format code in VS Code?

In my Nuxt application where ESlint and Prettier are installed and enabled, I switched to Visual Studio Code. When I open a .vue file and press CMD+ Shift + P and choose Format Document, my file d...

stackoverflow.com

여러가지 방법들이 또 있었는데..

그 중에 내 경우는 아래 이슈에 해당하는 내용이었다.

이 답변 작성자분은 p 태그안에 div를 넣어서 문제가 생겼다고 한다.

 

 

 

분명 formatting이 완료되었다고 뜨는데.. prettier에는 주의 아이콘이 떠있는 상황..

 

 

prettier가 감당 못하는 무슨 구조적 문제를 만들었나 코드를 한참 둘러봤다.

나의 경우는 심플하게 강의내용을 기록하려고 헤더를 삭제하다가 

요렇게 html 시작태그까지 삭제되어버렸던 상태 ㅎㅎㅎ

헤드 앞에 <html> 태그를 넣어주니까 정상 작동했따!

편-----안

댓글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
링크
«   2024/05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글 보관함